연사
크리스찬 무슬레흐너
소속
다흐슈타인 디알로그
직책
창립자 겸 부회장
세션
[특별세션] 글로벌 협력 등불로서의 지방외교

약력

크리스티안 무슬레흐너는 오스트리아 잘츠부르크 지역의 필즈모스(Filzmoos) 지방 자치단체의 시장으로 직접 선출되었다. 임기 동안 지역 사회에서 유럽연합의 지원을 받아 "관용의 산"(Mountain of Tolerance)이라는 프로젝트를 시작했다. 해당 프로젝트는 1730년대 초 반종교개혁(Counter-Reformation) 기간 동안 마을 인구의 거의 70퍼센트가 추방된 사건을 의미한다. 주민들은 개신교 신앙을 가졌다는 이유로 집과 가족을 떠나야 했고, 그 중 4분의 1이 그 과정에서 사망했다. 오랜 시간이 지났지만 그 영향은 오늘날에도 여전히 느낄 수 있다.

바로 그러한 연유로 필츠무스와 이웃 마을인 람사우 암 닥슈타인(Ramsau am Dachstein)의 두 시장은 2023년에 “닥슈타인 대화 축제”(Dachstein Dialogues Festival)를 만들었다. 해당 페스티벌은 오늘날 전 세계의 심각한 수준의 편협함, 법치주의의 침식, 인권에 대한 문제 제기에서 촉발된 것이다. 2024년 페스티벌의 주제는 "찢어진 세월"(Torn Years)이다.

크리스티안 무슬레흐너는 오스트리아 인스브루크 대학교(the University of Innsbruck)에서 경영학 석사 학위를 받았으며, 오스트리아, 헝가리, 스위스에서 국제 철강회사의 상무이사로 재직했다. 그는 결혼하여 두 명의 성인 자녀를 두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