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션
한국 문화콘텐츠의 중국 진출과 지적재산권
- 시간
- 10:20 ~ 11:50
- 기관
- 한중지역경제협회, 차하얼학회
- 장소
- 402
지난 수년간 K팝, K드라마, K푸드 등 다양한 한류 콘텐츠의 중국 진출이 활발히 이루어졌다. 그런 가 운데 중국정부의 각종 규제 및 저작권 침해가 한중 간 정세 상황에 따라 요동하고 있다. 이러한 상황은 중국의 외국콘텐츠 규제 및 지적재산권 보호정책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분석은 물론 정세 현황에 유연 하고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능력을 요한다. 이 세션에서 한중지역경제협회는 수년에 걸친 한류 문화콘텐츠의 중국 진출 현황을 살펴보고, 성공적인 진출 사례 및 중국 진출의 애로 요인을 분석해 문화콘텐츠 중국 진출의 바람직한 방향과 효율적이고 체계적인 지적재산권 보호 방안을 포괄적으로 다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