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션

SK 사례를 통해서 본 CSR과 스포츠

시간
15:40 ~ 17:00
기관
서울과학종합대학원
장소
B
기업의 사회적 책임은 체제유지 목표 달성을 위한 중요한 전략으로 활용되고 있다. 문화, 예술, 학술 그리고 복지 등에 대한 다양한 사회적 책임 활동이 이루어지고 있다. 그러나 소비자들은 이러한 기업의 사회적 책임 활동들을 기업의 이윤 추구를 위한 마케팅 활동으로 인식하고 있다. 이에 따라 기업이 수행하고 있는 사회적 책임 활동의 방향성에 대한 지적이 꾸준히 제기되고 있다. 즉, 사회적 책임 활동이 환경, 언론 그리고 체육 등의 분야로 폭을 넓혀야 한다고 주장하고 있다. 이러한 다양한 분야의 사회적 책임 활동 중 최근 들어 여러 기업이 스포츠 분야에 대해서 개발 적용하고 있다. 본 세션에서는 SK 사례를 통해서 스포츠 분야에 CSR이 어떻게 적용될 수 있는지를 살펴보고, CSR의 발전 방향에 대해 토의를 해보고자 한다.